티스토리 뷰

대구언어치료실 아이에게 필요한 이유



안녕하세요? 대구언어치료실 수아벨의원 부설 아동발달센터입니다. 우리 아이가 이제 말을 할 때도 되었는데 하지 않는다면, 또는 또래 친구들보다 현저히 떨어진 것 같다면, 대구언어치료실로 내원하시어 아이의 상태를 확인 후 필요에 따라 알맞은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 이곳에서는 말이 늘지 않는 아이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본원에서는 어떤 방법으로 언어치료를 도와주고 있는지 등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가 생후 24개월 정도가 되면, 원하는 대상의 명칭을 이야기하고, 단어를 말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단어를 익히는 것을 매우 좋아하는 것은 물론, 말을 잘 알아듣기도 하는데요, 2개 이상의 단어로 이루어진 문장을 이야기 하며, 많게는 3~4개를 이용해서 문장을 만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24개월~36개월 때에는 거울을 보면서 본인을 인식할 수도 있고, 충분히 말을 알아듣기 때문에 부모가 훈육을 했을 때, 해도 되는 일과 해서는 안 되는 일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또한, 2~3세 아이들은 문법 지식과 구사 능력 발달이 이루어지면서 어휘의 의미를 이해하는 등의 언어 능력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모든 아이들의 언어 발달이 이렇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며, 아이들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만약 우리 아이가 지나치게 과잉 반응을 보이거나, 혹은 불러도 대답이 없고 눈을 잘 마주치려고 하지 않을 경우에는 대구언어치료실에 내원하시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언어 발달이 늦는 이유는 매우 많이 있습니다. 우선, 쳥력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언어를 배울 기회가 줄어들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폐 성향을 가지고 있거나, 인지 능력이 떨어진 경우에도 언어 발달이 지연될 수 있으며, 또래보다 작은 경우, 운동 발달이 떨어지는 경우에도 언어 발달 지연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티비나 스마트폰 등과 같은 영상 매체를 자주 본 아이들에게 언어발달 지연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영상 매체는 대화를 주고 받는 것이 아니라 보고 듣기만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즉, 아이가 자신의 생각을 말로 표현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야 하는데, 영상 매체에 노출이 될수록 대화의 시간이 적어지기 때문에 언어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언어가 지연될 경우에는 전반적인 발달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의 말이 너무 느리거나 언어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것을 어려워한다면, 지금 바로 이곳으로 내원하시어 검사와 치료를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구언어치료실은 아이가 실생활에서 언어를 포함한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의도적으로 자극하고 촉진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적절한 언어 모델의 제시와 언어 환경으로 자신의 연령에 맞는 의사소통 기능 향상 및 언어 문제 해결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의 상태에 따라 감각통합 치료도 시행할 수 있는데요, 감각통합 치료는 우리 신체 내에서 이루고 있는 감각과 외부 환경으로부터 들어오는 감각을 통합하여 적절한 반응을 이끌어내줄 수 있는 치료법으로 원활한 상호작용 및 대근육, 소근육의 발달과 인지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이의 언어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면, 또래 관계에서 놀이는 물론, 대화에도 참여를 하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회성 발달에도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자신감이 떨어지고 좌절감을 느끼게 되어 소극적인 성격으로까지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시기에 도움을 주어 아이의 원활한 성장 발달을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본원의 언어치료에 대해 더 자세한 상담이나 예약을 원하신다면, 지금 바로 전화 상담을 이용해 주시면 친절하고 꼼꼼한 상담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