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대구ADHD 의심된다면

수박딸기!! 2023. 7. 5. 14:14

대구ADHD 의심된다면



안녕하세요? 대구ADHD 아동발달센터입니다. 최근, 소아 ADHD 증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소아 ADHD는 자라면서 자연스럽게 좋아지기도 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성인기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 주셔야 하는데요,


오늘 수아벨의원 부설 아동발달센터에서는 ADHD란 무엇인지, 그리고 원인과 증상 및 치료 방법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매우 산만하거나 가만히 있지 못하고, 집중을 잘 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또한, 매사에 의욕이 없고 주의력도 부족한 것 같다면, ADHD를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ADHD는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를 뜻하는 말로, 최근 소아정신과적 질환 중에서 가장 흔한 질환으로 여겨질만큼, 발병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ADHD의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진 않았지만, 유전적인 요인이나 임신 및 출산, 환경적인 요인, 사회 심리적 요인, 신경학적 이상 등처럼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ADHD는 유전적 요인이 매우 크게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가족 중 ADHD 환자가 있다면, ADHD를 진단 받을 확률이 높게 나타나곤 합니다.



대구ADHD는 주로 과잉 행동으로 나타납니다. 또한, 유치원이나 학교 수업 중에 혼자서 일어나 여기저기 돌아다니거나 다른 친구에게 불필요한 말을 거는 등의 행동들을 보이는데요, 특히 상대방의 기분과 행동을 잘 배려하지 못하기 때문에 또래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소위 말하는 '왕따'가 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 ADHD는 심한 사춘기로 오해를 받기 쉬워 이에 맞는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ADHD 증상이 의심된다면 반드시 조기에 가까운 대구ADHD 아동발달센터로 내원하시어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성인 ADHD는 소아 ADHD를 제대로 치료하지 않은 경우에 이어지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또한, 성인 ADHD는 소아 ADHD와는 다른 증상들을 보이곤 하는데요, 우선, 사소한 일에도 감정이 격하게 변할 수 있으며, 외로움을 많이 타고 우울감에 쉽게 빠지곤 합니다.


또한, 일의 우선 순위를 정하기 어려워하고, 업무 능력 및 학습 능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고, 긴 문장을 한 번에 읽기 어려워합니다. 그리고 자기 중심적인 성향으로 인해서 주변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해 자괴감, 우울함 등에 빠지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ADHD는 부정적인 경험들로 인해서 삶의 질을 현저하게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깊게 살펴보고 조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매주 중요합니다. 대구ADHD 아동발달센터는 행동, 인지, 행동적인 특성 등을 충분하게 파악을 한 후 다양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놀이치료, 인지치료, 감각통합치료 등이 있는데요, 우선 감각통합치료는 신체에서 이루고 있는 감각, 외부 환경으로부터 들어오는 감각을 통합하여 적절한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 감각통합치료는 아이의 정상적인 신경 운동 발달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고, 원활한 상호 작용과 대근육, 소근육 발달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술치료도 시행하게 되는데, 미술치료는 미술이라는 매체를 이용하여 아이의 감정을 비언어적인 이미지와 색 등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언어 표현이 어려운 아이들은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출할 수 있도록 하며, 아이의 자존감 형성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발달 증진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이곳은 바쁜 현대인 분들을 위해 매주 수요일에는 오후 9시까지 운영 중에 있습니다. 따라서 예약 및 내원 시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본원의 ADHD 치료에 대해 더 자세한 상담이나 예약을 원하신다면, 지금 바로 전화 상담을 이용해 주시면 친절하고 꼼꼼한 상담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